요즘 3대 필수 가전 중에 '식기세척기'가 있다고 해요.
<직접 사용해 본 솔직한 후기>
이왕 사는 거 12인용 사고 싶었지만 주방 싱크대에 빌트인 공간이 없어서 언젠가 이사 가면 사야지.. 했는데 남편이 그래도 하나 있는 게 좋지 않냐 해서 고민하다가 6인용을 들였는데 진작 살 걸 그랬어요!
집에서 밥을 자주 해 드신다면 2인 가구라도 식세기는 있으면 정말 좋은거 같아요!
설거지하는 시간만 줄여도 여유가 넘치네요 그리고 2인 가구라면 6인용도 충분합니다!
그래도 가능하시다면 12인용을 추천드립니다 (속닥)
sk매직 식세기 모델 DWA2910P
설치 완료된 식세기 먼저 보여드릴게요! 싱크대 개수대 옆에 딱 맞게 들어가는 사이즈입니다. 생각보다 크기가 크더라고요! 제가 구매한 식세기는 DWA2910P 화이트입니다!
총 3가지의 컬러가 있어요. 다른 색상도 예쁘지만 화이트가 오래오래 질리지 않을 색상이라 화이트로 선택했어요.
SK 식기세척기 구매 이유
식세기를 구입하기 전에 유튜브로 여러 비교 영상을 찾아봤어요. 성능과 가격이 중요했는데 너무 저렴할수록 내부 재질이 플라스틱인 경우가 있더라고요. 제 기준 sk매직 식세기가 가격, 성능, 재질, 디자인이 가장 마음에 들어서 구매했어요. 사람마다 기준이 다르니 꼭 다른 제품과 비교해 보고 구매하세요!
구매처
저는 가전을 살 때 꼭 '다나와'라는 사이트에서 한번 검색해 보고 타 사이트와 비교해 보고 있어요. 역시 최저가를 알고 싶을 때 가장 좋은 곳 같아요.
저렇게 검색하고 나왔던 결과를 토대로 가장 첫 번째에 있던 식세기의 정보를 알아봤고 가격도, 후기도, 여러모로 너무 좋아서 바로 결정했답니다!
타공 및 설치
저는 설치를 선택했습니다. 식세기 뒤쪽으로 구멍을 하나 내서 급수를 연결하고 싱크대 쪽으론 배수 호수를 꺼내줬어요. 배수는 타공이 필요 없지만 급수는 필요합니다.
타공을 하지 않아도 되지만 꼭 물을 가득 담을 수 있는 바스켓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내부 모습
1층 선반과 2층 선반이 있어요. 가운데 사진의 왼쪽을 보시면 조금 큰 접시를 넣을 수 있는 공간도 있어요. 큰 냄비를 넣을 때는 2층 선반을 빼고 사용하고 있어요.
1층 선반에 젓가락을 넣는 수저통이 있어요. 탈부착이 되지 않는 게 조금 아쉬워요. 망은 적당히 촘촘한 거 같아요. 접시 꼽는 부분이 생각보다 너무 촘촘해서 조금 도톰한 접시가 잘 들어가지 않지만 요리조리 잘 끼워서 넣고 있답니다.
음식물을 걸러주는 거름망이 있고 왼쪽으로 돌리면 잘 빠져서 세척하기가 쉬워요. 뚜껑 쪽에 세제를 놓는 공간도 있어요.
공간 차지
저의 조리 공간을 많이 뺏겼나.. 싶었지만 생각보다 괜찮았어요. 물론 집집마다 다 다르지만 저는 좁아져도 괜찮았답니다. 식세 이모가 기꺼이 설거지를 해주시는데 참아야죠..ㅎ
sk식세기 전용 세제 프로쉬
저는 태블릿 형식의 프로쉬를 사용하고 있어요. 근데 sk식세기 전용 세제가 바로 프로쉬! 저는 모르고 레몬 세제를 주문했는데 베이킹 소다 세제를 주시더라고요! 오예 이득!!
12인용이라 반으로 잘라서 사용 중입니다. 세제의 사용 방법과 보관법, 커터 등 내돈내산 후기 올려드릴게요. 세제도 한 번 꼭 알아보고 구매하세요! 세제가 생각보다 중요하더라고요.
세척력, 테트리스의 중요성★★
소제목 그대로 테트리스가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예시로 보여드릴게요!
먼저 일부러 이래저래 시험해 보기 위해 온갖 종류의 음식물이 묻은 식기들을 준비해 봤어요. 첫 사용이니까 비장하게!!
기름기 있는 접시, 계란 담았던 컵 (비린내 잔여 확인 위해). 고춧가루 잔뜩 묻은 그릇!
그래도 음식물이 묻어있는 그릇은 음식물을 한 번 제거해 줬어요. 식세기에 음식물 끼는 게 썩.. 이 그릇은 점심에 먹었던 그릇으로 대략 10시간이 지난 상태입니다. (굳어있어도 얼마나 세척이 잘 되는지 확인하기 위함)
라테를 마셨던 컵과 기름 묻은 작은 프라이팬. 사실 코팅된 팬은 넣지 않는 게 좋다고 해요. 하지만 궁금하니까 못 참지..ㅎ
자 여러분은 테트리스 잘못한 장면을 보고 계십니다. 1층에 넓은 접시가 맨 위에 있고 2층에도 겹쳐져 있는 식기들과 엎어져 있는 식기들을 주목해 주세요.
1층에 있던 식기들은 아주 깨끗하게 잘 세척이 되었어요! 볶음밥 먹었던 밥풀 굳어있던 그릇도, 고춧가루 범벅이던 그릇도 아주 깨끗하게 뽀독뽀독 설거지가 잘 되어 있어요!
2층에 있던 식기들입니다. 보는 순간 엥??? 했죠. 남아있는 음식물, 컵에 끼어버린 고춧가루, 세척이 안된 유리병.
아까 1층 꼭대기에 넓은 접시가 밑에서 올라오는 물줄기를 다 막아버려서 2층에 있던 식기들이 세척이 되지 않았어요. 심지어 엎어놨기 때문에 물이 닿을 길이 없었죠.
2층에 쌓으실 때는 엎어 놓는 것보다 옆으로 세워서 넣는 게 가장 좋아요!
물줄기 나오는 날개가 위에도 있기 때문에 엎어놓는 것보단 옆으로 세워놓는 게 더 세척이 잘 되겠죠? 옆으로 세울 수 없는 컵이나 작은 유리병은 1층으로 보내주기!
테트리스의 좋은 예가 설명서에 있네요~ 근데 현실은 저렇게 이쁘게 쌓이지 않는다는 게 문제 ㅠㅠ 하다 보면 요령이 생기니 너무 염려 말기를!
세척력, 좋은 예
이번엔 겹치지 않게 잘 쌓아주고 옆으로 세워주고 프라이팬 큰 거를 넣을 거라 2층 선반을 빼주고 넣어줬어요. 이번에도 양념 잔뜩 묻은 접시와 반찬통 그대로 넣기!
플라스틱 그릇은 전자레인지 용기만 넣어주세요! 일반 플라스틱은 녹을 수도 있어요.
아주 깨끗하게 세척이 되었어요. sk식세기가 세척력이 아주 좋은 거 같아요! 그리고 세제도 정말 중요하다는 점! 세제에 따라 또 세척력이 달라지니 위에 올려드린 후기 꼭 참고해 보세요!
식세기 기능 중 나름 중요한 것
바로 '문 열림 기능' 같아요. 일일이 열어줘야 되는 식세기도 있는데 자동문 열림이 정말 편해요! 그래야 열기가 다 빠져나오면서 건조가 잘 되거든요! 식세기를 돌려놓고 외출하기에도 마음이 놓여요!
코스 및 기타 기능
코스 종류는 4가지입니다. 식기류의 기름진 상태에 따라 조절할 수 있어요. 살균과 UV 기능도 있어서 아이가 있는 집에서는 식기 살균도 할 수 있어서 좋아요.
에러가 떴을 땐 당황하지 말고 설명서 보기!
그리고 식세기의 외부에 파란색 빨간색으로 온도가 떠서 좋아요. 가끔 추가로 식기를 더 넣을 때 문을 열 수 있는데 너무 뜨거우면 화상 위험이 있으니 꼭 확인하기!
세제는 가루, 액체, 태블릿을 사용할 수 있는데 7g이 적정 기준입니다!
총 평
2인 가족으로 6인용 식세기도 아주 만족하며 사용 중입니다! 간혹 12인용 사용하시는 분들은 일일이 허리를 숙여 그릇을 넣는 게 번거롭고 허리가 아파서 6인이나 8인으로 바꾸시는 분들도 있다고 해요. 위에 있어서 공간을 차지하는 게 조금 단점일 수 있지만 식기를 넣기에는 아주 편하답니다. 정말 설거지 시간만 줄여도 너무 좋아요! 특히 손목이 아플 일이 줄었다는 게 가장 좋은 점!
6인용을 고민하고 계시다면 고민 말고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크기는 상관없이 식세기는 필수입니다!!
'REVIEW > 가전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린클 음식물 처리기 7개월 사용한 후기, 장단점 냄새 등 (2) | 2024.01.13 |
---|
댓글